1. 학습 기간
2025. 6. ~ 2025 .8 2달 반 가량 준비했고, 저 같은 경우에는 전업이었기 때문에 직장 병행하시는 분들은 4-5달 정도 잡고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학습 방법
인강 1회독하고, 바로 ECO 문제들 풀어보면서 부족한 부분들 채우고 체크했습니다.
어찌됐든 시험에서는 문제를 푸는 것이기 때문에 빠르게 어떤 형식으로 문제가 나오는가 알고 갈 수 있어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ECO에서 정답률이 특히 낮은 부분들 위주로 슈웨이져 돌려봤고, 약점들을 보완했습니다.
시험에 비해 지나친 Expert 난이도들은 과감하게 스킵하셔도 될 거 같고, Difficult 난이도까지는 풀어보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험 1주 전에 Mock을 풀었는데 조금 더 넉넉히 시간을 잡고 2주 전부터 풀고 오답하는게 더 좋았겠다고 생각하고,
많이들 얘기하시듯이 Mock 시험이 실제시험과 가장 난이도와 유형이 유사한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Mock 시험결과가 두 개다 70% 언저리여서 상당히 불안했는데 또 넉넉하게 합격한 걸 보니 Mock 못봤다고 너무 쫄(?) 필요는 없는 거 같습니다.
[과목별 공부방법]
Ethics : 굉장히 중요하고, 그냥 에코 문제 계속 돌려보시는 거 추천합니다.
FSA : 너무 깊게 들어가지 마시고 넓고 얕게 훑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CI , ECON : 이해를 바탕으로 암기하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슈웨이저 중 가장 구석구석 보려고 했던 거 같습니다.
Equity : lv.1 은 계산문제가 많지 않은데, 이 파트는 계산이 꽤 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Quants : 상황에 따라 공식이 바뀌고, 그게 굉장히 양이 많고 헷갈리기 때문에 먼저 정리를 잘 해놓으시고 암기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FI, AI , DERIV, PM : 나교수님 강의의 수준이 굉장히 높고, 또 넓게 커버하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인강 후 별도로 슈웨이저 회독하지 않았습니다.
지엽적인 부분(슈웨이저 구석)도 봐야하긴 하지만, 그러기엔 양이 너무 많고 다 맞아야하는 시험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 4과목은 강의만 들어도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결론으로는 과목 특성 상 혹은 los 특성 상 꽤나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앞서도 말했지만 100점을 목표로 하는 시험이 아니니 너무 거기에 매몰되어 시간 많이 뺏기지 마시고, 넓고 얕게 회독 수를 더 늘리시는 것을 매우 추천합니다.
3. 와우패스의 강점 & 와우패스에게 바라는 점
합리적인 가격과, 환급반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고, 나교수님 강의력이 매우 좋다.
LV2 강좌도 열렸으면 좋겠네요.
첨부: CFA_1.png
82 KB
첨부: CFA_2.png
101 KB
댓글
댓글 작성
게시판에서 사용할
닉네임을 생성해 주세요.
4자~12자 영문 대소문자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