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33회 투운사 시험을 완료하기까지 개인적으로 꽤나 고생을 했는데, 결국 결과를 얻어서 기분이 좋네요ㅎㅎ
그럼 제가 느낀 경험들을 바탕으로 짧은 합격수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1. 학습기간
인강을 신청한건 투운사 시험날로부터 약 2개월 전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한달 동안 좀 설렁설렁하다가, 안되겠다 싶어서 집중적으로 강의를 들은 건 시험 한달전 쯤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 짧은 공부기간때문에 한달동안 꽤나 고생했던 것 같습니다. 양이 결코 적지 않고 내용도 상당하다보니, 2달은 잡고 미리미리 공부하시기를 정말 추천드립니다.. 저는 경영, 경제학과 졸업자는 아니었지만 투운사를 보기 전에 증권투자/펀드투자권유대행인 2종을 미리 공부해놔서 조금은 겹치는 부분이 있었기때문에 1달 정도의 벼락치기를 어떻게든 시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 학습방법 및 노하우
절대적인 학습 요구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약 400-500p 분량의 두꺼운 책이 총 5권 정도 되는데, 시험에 나오는 것들은 정해져 있는 편이라서 강의를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듣다보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도 많은데, 시간이 넉넉하시면 이런걸 어떻게든 이해하고 넘어가는게 장기적으로 좋을것 같긴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걍 넘기고 나중에 문제풀이 강의에서 시험용으로만 학습하시는 것도 괜찮은 전략일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는, 정규 강의를 거의 다 듣고 맨 마지막에 5-6강 정도 전윤범 강사님 강의듣다가 도저히 따라잡기가 어려워서 걍 안듣고 문풀강의로 해당 부분을 대체했었는데, 오히려 그게 정신적으로나 수험적으로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다른 파트들의 경우에는 문풀강의를 다 듣기가 시간 관계상 어려울것 같아서 좀 듣다가 말았고, 핵심요약 일일특강으로 한번 싹 마무리한뒤, 시중에 파는 모의고사를 활용해서 실전감각을 익혔습니다. 내용이 어렵다고 내용만 계속해서 반복하시는 것보다 문제를 무조건 풀어보시고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많은 내용들이 겹치는 것 같습니다.
3. 와우패스의 강점
오래된 경력의 강사님들이 존재하시는게 큰 강점인 것 같습니다. 특히 나교수님의 경우 강의력이 절정에 달하셔서, 객관적으로 쉬운 내용이 절대 아니었지만 배운 내용들을 적용시켜보고 문제가 풀리는 경험을 하니까 수업을 듣는게 오히려 재밌게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4. 와우패스에게 바라는 점
오디오 출력시 소리가 좀 끊기면서 튀는?(툭, 툭 하면서 소리가 조금씩 튀는 느낌?) 그런 느낌이 계속 느껴졌는데 상당히 거슬렸습니다. 오디오 출력에 신경을 좀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이벤트들(새로운 환급반 진행 등)을 진행하시는건 좋지만, 기존에 진행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나 환급절차 등이 좀 더 이용자 입장에서 확인하기 편하게 제시되어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의 경우에는 Q&A문의를 해야만 확인할 수 있는 느낌이라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5. 합격증 첨부 (첨부파일 확인)
마지막으로, 새롭게 준비하시는 분들은 시험장에 들어갈 때까지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기를 바랍니다.
시험전날 모의고사 풀면서 반타작도 어려워서 큰일났다 싶었는데, 시험장 갈때까지 핵심 포인트들 다시 보고, 모의고사 선지들 계속해서 반복하고
눈에 익히고 해서 결국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와우패스덕분에 올해 금융자격증 3개 무사히 잘 획득할 수 있었네요. 감사드립니다.
첨부: 투자자산운용사 합격증 첨부용 221212.png
427 KB
댓글
댓글 작성
게시판에서 사용할
닉네임을 생성해 주세요.
4자~12자 영문 대소문자 사용